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ow to Make a BRAND with DAELIM MUSEUM

Study/Works

by TokyoShin 2014. 2. 24. 03:53

본문







Images : www.daelimmuseum.org

Subject : 브랜드캠페인

Professor : 문영숙

Team : 나수현, 이승준


2013년 1학기에 진행한 프로젝트다. '한 브랜드의 IMC 전략을 분석하는 것'이 과제였는데, 교수님께서 이미 많이 알려진 브랜드를 선정하는 걸 반대하셨다. 우리는 고민 끝에 대림미술관을 골랐고 교수님께서도 좋아하셨다.

 분석을 위해 대림미술관의 탄생 배경, 미술관 관련 인터뷰 등을 리서치했고, 그걸 시각적으로 어떻게 표현할 지 많이 고민했다. CHANGE 부분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유니타스 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휠도 적용해 보았다. 전반적인 구성이 원하는대로 나왔고, 만드는 작업도 재밌게 했다. 제목과 목차는 대림미술관의 컨셉인 '일상이 예술이 되는 미술관'을 모티브로, 예술과 일상이 점차 가까워지는 걸 표현하고자 했다. 프레젠테이션 땐 슬라이드가 흘러가서 눈치 채기 어려운지라 나만 아는 재미가 된 것 같다.

 위 슬라이드에 IMC 부분은 빠져있다. 비밀 자료 같은 건 아니고, 직전 슬라이드에서 제시한 타깃이 대림미술관을 만나 친숙해지는 과정을 이야기했다. 각 슬라이드는 간략한 사진으로 구성했다. 프레젠테이션 때 좀 지루하게 느껴져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끝나고 다른 팀들이 잘 했다고 평가해주어 다시 봐도 기분이 좋다.   




'Study > Wor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fe and Time  (0) 2015.11.28
A Dialogue With a Stranger  (0) 2015.11.21
WHERE ARE YOU (WAY)  (0) 2014.03.27
Google vs Naver  (0) 2014.03.03
Parody Pattern  (0) 2014.02.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