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퓨알라 브루어리 POHJALA BREWERY

Study/Branding

by TokyoShin 2015. 4. 23. 15:05

본문








VIRMALISED (Aurora Borealis)


UUS MAAILM (The New World)


RUKKIRAAK (Corn Crake)


MUST KULD (Black Gold)


OO (Night)




Image 

http://pohjalabeer.com

https://www.facebook.com/pohjalabeer


Reference 

http://pohjalabeer.com

http://www.bqlive.co.uk


퓨알라 브루어리(Pohjala Brewery)는 에스토니아 탈린에 있는 양조장이다. 매끈한 로고와 과감한 라벨 디자인이 패션 브랜드를 연상시킨다. '무스트 쿨드(MUST KULD)'를 제외하고는 모두 장엄함을 내뿜는 이미지 위에 로고를 얹어 만들었다. 대문자로 쓴 'POHJALA'를 직사각형으로 감싼 로고는 이미지와 경계를 지으면서 더욱 완고한 영역을 형성한다. ('Pohjala'는 '북부 영역'이라는 뜻이다.)  

 특히 인상적인 라벨은 '새로운 세계'라는 뜻의 '우스 마임(UUS MAAILM)'이다. 이름과 이미지가 비교적 그대로 연결되는 다른 맥주들과 달리, 우스 마임은 낯설지만 한 순간에 다가오는 은유를 담는다. 맥주와 마주치자 마자 바다를 뚫고 나오는 날카로운 상어가 눈에 꽂힌다. 실제 세계로 튀어나올 것만 같은 상어는 위협적이라기 보다는 생동감이 넘치며, 아름다운 터키색 바다가 청량감을 더한다. 샌디에고 세션 IPA라는 이 맥주는 무겁지 않고 부드러운 텍스쳐로 깔끔하고 프루티한 향을 내뿜는다고 한다. 맛과 이름을 훌륭한 은유로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양조장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아쉽지만, 간결하고 시원시원한 홈페이지가 마음에 든다. 맥주를 나열해 둔 페이지에 노트를 세세하게 적어 둔 점도 좋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