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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빈 레인 켈러, 브랜드 매니지먼트,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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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okyoShin 2014. 12. 17.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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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6

현대의 사람들과 대중적인 브랜드들과의 관계는 현대사회가 전통과 공동체를 포기함으로써 발생되는 '텅 빈 자아'를 달래줄 수 있고, 변화하는 세상에서 안정된 버팀목을 제공한다.

브랜드-제품 관계의 형성과 유지는 포스트모던 사회 내에서 많은 문화적인 후원의 역할을 제공한다.

- 수잔 푸니어


p.51

브랜딩은 관념적인 구조체계를 새로 창출해 내는 것과 연관되어 있고,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들의 의사결정을 분명히 하고 그 과정에서 기업에 대한 가치를 부여한다.


p.56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데 있어서의 과제들 중 하나는 제품에 비해 서비스는 훨씬 무형적이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정 개인이나 사람들에 따라 그 품질이 다양하게 변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브랜딩은 잠재적인 무형성과 가변성이라는 문제를 안고 있는 서비스 회사들에게는 특히 더 중요하며, 브랜드 심벌은 추상적인 서비스의 성질을 보다 구체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p.95

다시 말해 브랜드의 힘이란 고객의 마음 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에 달려있다.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위해 마케팅 관리자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고객들이 제품과 서비스, 동반된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해 올바른 형태의 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바람직한 생각, 느낌, 이미지, 신념, 인식, 의견 등이 브랜드와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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