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므스크 샵 MSK SHOP

Study/Branding

by TokyoShin 2014. 12. 24. 14:53

본문




Image

https://twitter.com/mskshop


손이 자주 가는 맨즈웨어를 선보이는 편집 매장 므스크 샵의 로고 심볼. 적당한 크기의, 선이 가는 심볼 이미지를 찾을 수 없어 대강 만들어 보았다. 위의 이미지가 오리지널 심볼인데, 아래 처럼 선이 가는 버전도 함께 사용한다. 개인적으로 구조가 더 돋보이는, 가는 심볼이 더 좋다.

 검은색 선으로만 만든 이 심볼은 구조적으로 다가온다. 가장 먼저, 바탕과 경계를 짓는 원형이, 그 내부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원형과 함께 직선, 곡선이 만드는 'MSK'가 양각 형태로 느껴진다. 문자 'MSK'를 구성하는 선들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원과 맞닿아 있다. 이런 각 선의 결합은 면을 만든다. 각각의 면은 마치 스테인드 글라스의 조각 같다. 직선의 'M'과 'K' 사이에서 홀로 곡선인 'S'의 형태도 재미있다. (산과 강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브랜드 네임 'MSK'를 구성하는 선이 면이 되고, 면이 조각이 되고, 조각이 모여서 다시 'MSK'를 이루는 심볼은 자기 주장을 강하게 내세우지 않는다. 그러나 오히려 그런 점이 '므스크 샵'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낸다. 형태적으로 질리지 않고, 언제든 자연스레 'MSK'로 읽히는 심볼은 유행을 좇지 않으면서 멋진 브랜드를 균형있게 선보이는 매장과 잘 어울린다.  




'Study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GV  (0) 2015.01.09
청정원 Cungjungone  (0) 2015.01.05
파이브 포인츠 브루잉 컴퍼니 FIVE POINTS BREWING COMPANY  (0) 2014.12.12
브루독 BREWDOG  (0) 2014.12.10
유즈드 퓨처 USED FUTURE  (0) 2014.12.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