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에서 - 75

Diary/부산에서

by TokyoShin 2014. 9. 4. 01:10

본문




세차게 내리던 비가 좀 멎었을 때, 밖으로 나갔다.

지금 이 순간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의 신작을 보기 위해서.

지하철을 타고 전포역으로 가던 길에 전화를 한 통 받았다.

엄마였고, 지갑을 잃어버리지 않았냐고 했다.

아닌데, 영문을 모르다 가방을 뒤적였다.

"어? 없어."

"빨리 가 봐라. 해운대역 고객 서비스 센터에 있단다."

당장에 내린 다음 반대 방향 지하철을 탔다.

맘 졸인 끝에 해운대역에서 지갑을 찾았다.

지갑 안에 엄마 카드가 있는데, 역무원 분이 그 카드사에 연락을 했고, 엄마가 그 전화를 받은 거였다.

"감사합니다."

역무원 분들의 수고로움에 비하면 하잘 것 없는 인사였으나, 나는 달려야 했다.

이런 식으로, 지금 이 순간 가장 보고 싶은 영화의 앞부분을 놓칠 수는 없었다.

전포역에 도착하니 일곱시였다.

영화는 일곱시 오분 시작.

광고를 십분 정도 할테니 헤매지만 않는다면 괜찮을 것 같았다.

직감이 이끄는 대로 달리니 목적지가 나왔다.

급히 티켓을 출력하고 상영관으로 뛰었다.

다행스럽게도, 광고가 한창이었다.

그렇게 자유의 언덕을 보았다.

영화가 끝나고 이동진 평론가의 이야기까지 듣고 나니 이 감독님을 더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각별히 맘에 들었던 건 모리가 영선에게 '시간'이라는 책을 설명할 때의 대사.

 

돌아오는 길, '어서 오라'는 언니의 메시지를 뒤로 하고 바다에 갔다.

기억의 릴레이 끝에 허츠를 들으려고 보니 원더월이라는 제목이 있었다.

오아시스의 그 원더월일까? 제목만 같은 건가?

플레이 버튼을 눌렀더니 굉장한 게 쏟아졌다.

그 길로 백사장에 내려가 무한한 바다를 바라보았다.

뭐 이런 순간이 다 있냐.

숨이 멎을 것만 같았다.


다음날 아침 출근이니 그냥 자려다, 도무지 잊고 싶지 않은 순간이라 기록해 둔다.  




'Diary > 부산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에서 - 84  (0) 2014.10.04
부산에서 - 83  (0) 2014.10.02
부산에서 - 73  (0) 2014.08.28
부산에서 - 72  (0) 2014.08.24
부산에서 - 54  (0) 2014.07.05

관련글 더보기